로고

LH사옥관리
로그인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엘에이치사옥관리, ESG 경영 실현을 위한 ‘친환경 청소 인증’ 취득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LH사옥관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댓글 0건 조회Hit 561회 작성일Date 24-03-29 18:05

    본문


    89eaf20f688ea29afa07dd4114eb60f5_1711685957_6093.jpg
     


    보도기사 바로가기 



    주식회사 엘에이치사옥관리(대표 김규명)은 28일 ESG 경영 실현을 위한 노력으로 '친환경 청소 인증‘을 취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친환경 청소 인증’은 고용노동부 인가 사단법인 단체인 한국청소방역정리직능협회에서 청소 서비스 수준이 친환경 청소 표준 수준에 해당함을 인증하는 제도이다. 청소 품질 향상과 소비자 보호를 위해 친환경 청소 공법을 도입 확대한 기업·기관이 해당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친환경 청소 인증’은 사옥 관리 및 내근자를 위한 친환경 청소 방법의 환경적 측면에서 접근하는 것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략의 중요한 부분이다. 이를 효과적으로 풀어내려면 다음과 같은 방법을 고려할 수 있다.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유해 화학물질을 포함하지 않고 생분해가 가능한 청소용품의 사용을 촉진한다. 이는 건물 내부 공기 질을 개선하고 근무 환경을 보다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청소 과정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재활용 가능한 청소 도구와 용품을 사용하고, 폐기물 분리수거를 적극 시행한다.


    과도한 세제와 물 사용을 줄이는 방법과 세제에 의존해서 관리하던 패턴을 친환경 청소방법 핵심 포인트를 접목함으로써 건물미화관리사들이 친환경 청소방법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정기적인 교육이 필요하다.

    건물 운영 및 관리가 친환경 기준을 충족함을 공식적으로 인증 받을 수 있는 친환경 청소를 추구한다. 이러한 전략들을 종합적으로 적용함으로써, 친환경 청소 방법을 환경적 측면에서 효과적으로 풀어낼 수 있는 ‘친환경 청소 인증’을 엘에이치사옥관리는 취득했다.

    주식회사 엘에이치사옥관리는 친환경청소인증을 취득하기 위해 △세제 약품 및 물질안전보건자료(MSDS) △건물미화관리사들의 친환경 청소 전문가 교육 이수 및 자격 취득 등 △현장에서 친환경 청소 서비스 조성에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본 인증을 취득했다.

    엘에이치사옥관리 김규명 대표는 “ESG경영의 환경 부분에 친환경 청소를 접목하는 것은 기업이 환경 보호에 기여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책임 있는 행동을 하는 하나의 방법이며, 기업이 친환경 청소 기술과 제품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활용하는 것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단계”라고 말했다. 



    보도기사 바로가기

    [이 게시물은 LH사옥관리님에 의해 2024-03-29 18:01:33 내부공지사항에서 이동 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